HOME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사이트맵

인기검색어 : 2 8 9 Ccm 킴쥔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직은혜로 방송안내
오직은혜로 게시판
등긁어주는목사님
오직은혜로포토

와플게시판

오직은혜로 다시듣기

 

등긁어주는목사님

  HOME > 오직은혜로 > 등긁어주는목사님


찬양팀의 실력 어디까지여야 할까요?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향기이름으로 검색 댓글 0건 조회 52회 작성일 26-05-27 11:26

본문

안녕하세요 목사님.

저는 교회에서 찬양팀으로 섬기고 있는 30대 청년입니다.
처음에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싶어서 시작했는데, 요즘은 예배보다 자꾸 사람들의 시선이 더 신경 쓰여서 마음이 너무 힘듭니다.
그래서 요즘은 찬양팀에 가는 게 기쁨보다 부담으로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.
그리고 찬양팀 안에서 실력과 예배의 중심은 어떻게 균형을 잡아야 하는 걸까요?

찬양을 마치고 나면 “오늘 음이 조금 불안했네”, “이번에는 연습이 부족했던 것 같아” 같은 이야기를 들을 때가 있는데요. 물론 팀이니까 피드백도 필요하다는 건 이해합니다.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는 제가 하나님께 드리는 찬양보다 ‘실력 평가’를 받고 있는 느낌이 더 크게 다가옵니다.

예배 전에 긴장하는 이유도 하나님 때문이 아니라 “실수하면 어떡하지…” 하는 두려움 때문이고, 찬양을 마치고 내려와도 은혜보다 자꾸 제 실수만 떠오릅니다.

찬양은 하나님께 드리는 거라고 하는데, 왜 저는 자꾸 사람들의 평가에 무너지는 걸까요?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1,415건 1 페이지
등긁어주는목사님 목록
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
1415 지혜나라이름으로 검색 19 06-24
1414 은혜의 주이름으로 검색 3 06-24
1413 가디언78이름으로 검색 35 06-17
1412 청년A이름으로 검색 24 06-17
1411 진태이름으로 검색 24 06-10
1410 청년A이름으로 검색 48 05-27
열람중 향기이름으로 검색 53 05-27
1408 소풍이름으로 검색 103 05-20
1407 킴쥔이름으로 검색 116 05-20
1406 킴쥔이름으로 검색 168 05-06
1405 청년A이름으로 검색 139 05-06
1404 킴쥔이름으로 검색 141 04-29
1403 청년A이름으로 검색 156 04-29
1402 킴쥔이름으로 검색 203 04-22
1401 조슈아이름으로 검색 179 04-22

검색

 

 
 

방송국소개       제휴및광고문의       언론보도       개인정보취급방침       사이트맵       오시는길

 
 

136-853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3동 746번지 M층 기독교인터넷방송국 와우씨씨엠        비영리단체등록번호 : 305-82-71411 (대표 김대일)

대표전화 : 02)6497-2969       이메일 : cyberdaeil@hanmail.net         Copyright ⓒ WOWCCM.net. All Rights Reserved.